도박에 소질 있는 이름




토끼 띠나 범띠가 名上字, 名下字가 ㄴ, ㄷ, ㄹ, ㅌ으로 구성된 者. 
뱀 띠, 말띠가 명상자, 명하자가 ㅇ,ㅎ으로 구성된 자. 
원숭이, 닭 띠가 명상자, 명하자에 ㅁ ㅂ ㅍ으로 구성된 자. 
돼지, 쥐띠가 명상자, 명하자가 ㄱ,ㅋ으로 구성된 자. 
소, 용, 양, 개 띠가 명상자, 명하자가 ㅅ,ㅈ, ㅊ으로 구성된 자. 
이들은 쓸데없는 곳에 목숨 걸기를 좋아하며 여기에 성씨가 이름과 같은 호성이면  
* 허세 부리기를 좋아하고 남을 무시하거나 반항적인 기질로 시비를 불러일으키고, 하극상 기질이 있 으며 일확천금을 노리다가 패가망신하기 쉽다. 
*배신이나  모략, 이중적 성격, 임기응변으로 순간을 넘기다가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많다. 
* 겉으로는 도량이 넓을 것 같으나 속마음은 비좁으며, 남을 위하여 희생하는 것 같으면서도 계산     이 빨라 본인의 몫은 절대로 놓치지 않고, 점잖은 것 같으면서도 무의식중에 이는 반드시 본성이 드러난다. 
* 무조건적으로 상대방을 꺾으려 하거나 상대방을 비판 또는  비하하는 마음이 강하며, 위장을 잘하고 위법행위를 밥 먹듯이 하는 팔자요 배짱은 이 사람을 따를 자가 없다. 
* 심하면 사기성이 있고 자만심이 강하여 남에게 복종하지  않으며, 언중에는 상대방의 폐부를 깊숙이 찌르는 칼이 숨어있고, 무슨 일이든 같이  진행하다가도 본인이 불리하면 안면을 바꾸게 된다. 
* 평생 관재와 구설이 떠날  사이가 없으며, 재주가 지나치게 많아  직업의 변화가 많으며 지속성이 부족하여 매사에 번복을 잘하고, 일확천금의 꿈을 버리지 못하여 투기사업에 손을 잘 댄다. 
* 밀수와 도박 등에 소질이 있고, 잡기와 기예에는 일등으로 춤도 잘 추나 격이 잘 구성되어 있으면 거부가 될 수도 있다. 
* 항상 말조심하며 공부에 열중하고 지출을 줄일 것이며,  배신과 모략은 금물이요 교육계에 입신하여 착실히 전진하기를 바란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본명에게는 흉사가 떠날 사이가 없을 것이다. 

물론 이와 같은 사실은, 이름자에 쓰인 한자나 사주의 구성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작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과 유가증권에 인연이 있는 이름  (0) 2017.06.05
토끼띠나 범띠의 이름  (0) 2017.05.29
소리파동에 대하여  (0) 2017.05.29
이름과 띠의 관계  (0) 2017.05.26
족보이야기  (0) 2010.03.3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