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쎄! 아래와 같이 풀이하면 될까?


집필자 - 백송성명학회

명 明 의 창시자 태조 太祖 주원장 朱元璋 사주와 이름풀이
 朱元璋 주원장 1328∼1398 - 땡중에서 황제로 땡중이란 세월을 초월한 고승을 뜻하는데 현제는 고승 또는 가짜스님으로 표현한다.

이름풀이 해설

작명학 풀이 내용이 좋음
 주음오행 - 뜻하지 않은 행운의 기회가 찾아와 그것을 성공의 발판으로 삼아 크게 성공하여 부귀를 누린다.
 주역명칭 24 택뢰수 澤雷隨 2효 - 덕이 있고 심신이 맑아 사람을 따르게 하여 인심을 얻으며 무엇 하나 막히는 일이 없다.
 순리대로 살아가고 탐욕이 없어 나아가고 물러서는 것이 확실하며 때를 알고 움직이니 큰 뜻을 이루니 앞날이 기대 된다.

작명학 풀이 내용이 나쁨
 획수음양 , 삼원오행 , 자원오행 81 수리 20수 虛妄格 萬事空虛之象 , 10수 空虛格 萬事虛無之象 , 22수 中折格 秋草逢霜之象 , 26수 大望格 大地晩達之象 이름풀이 해설과 갇이 80퍼센트가 나쁜 내용에 20퍼센트가 좋은 내용인데 태조 太祖 주원장 朱元璋 이 명나라황제가 되었을까?
누구나 궁금해 할수 있는 내용이다.

좋은 내용과 주원장의 역사기록
 의부모를 만나서 공을 세워는데 고난이 많았다. 작명학에서 81 수리 20수 虛妄格 萬事空虛之象 , 10수 空虛格 萬事虛無之象 , 22수 中折格 秋草逢霜之象 , 26수 大望格 大地晩達之象 의 내용을 풀이하면 주원장의 역사기록과 100퍼센트 일치한다.
 주원장은 의 義 를 숭상하던 인물로서 양아들과 의형제를 등에 업고 명 明 의 창시자 태조 太祖 가 되었다 주음오행 및 주역작명의 해설내용과 주원장의 행로가 갇다는 것은 누구나 알수 있는 역사 기록이다 .
이와 갇은 내용은 이름풀이 해설내용이 이름을 쓰는 사람의 행로에 영향력이 있다는 것이다 .
 좋은 이름풀이 내용 주음오행 金土金 意外得財格은 뜻하지 않는 도움을 받는다 주원장의 의부모 , 의형제 , 양아들의 도움이 있었다.
택뢰수 주역내용 - 성공을 위해 길을 떠난다 , 주원장이 성공을 위해 많이 움직였으므로 일치한다.
 여기에서 주원장의 행로가 일치하는데 황제가 된다는 이름풀이 내용이 전혀 없는데 어떻게 황제가 되었을까에 대하여 일반인들은 반론을 제기 할수 있다.
 즉 , 이름은 후천운으로서 세상을 살아가며 생길수 있는 일에 보좌역할을 할 뿐이지 주작용을 할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름은 후천성 운을 개운한다는 의미로 본다. 진술축미가 모두 있고 편관이 있으면 황제사주가 될수 있다라고 고서에 나온다. 주원장의 사주는 乙丑時 己未日 戊辰月 壬戌年으로 진술축미가 모두 있고 편관이 있다. 진술축미는 대지 大地 에 해당하며 대지의 권한이 분리된 시대에 중원을 통일하였다. 그시절에 분리 된 나라를 통일할 필요가 있었기에 주원장이 황제가 된것이다.

 김영삼 전대통령의 사주 甲戌時 己未日 乙丑月 戊辰年으로 진술축미가 모두 있고 편관이 있다. 이외 전세계 대통령의 사주에 진술축미가 모두 있고 편관이 있는 경우가 간혹있다. 고서에 辰戌丑未 땅의 지배자 寅申巳亥 도로의 지배자 子午卯酉 美의 지배자 라고 기록이 되어 있다.
 실제 인물과 비교를 하여보면 辰戌丑未 땅의 지배자격으로 주원장이 넓은 땅을 통일하였다 寅申巳亥 도로의 지배자격 박정희 대통령의 사주에 있으며 경부선 고속도로 개통을 하셨다. 박정희 대통령시절에는 국토개발에 필요성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그러한 사주에 이름풀이 내용을 보면 財星照門之象 무에서 시작하여도 유를 창조해 내는 대길 운이다.
 노력으로 점진적 성공을 하고 대업을 이루며 두 가지를 벌려도 모두 성공하고 출세한다 라는 이름풀이 내용이 도움이 된 것으로 본다.

 이와 갇이 큰 일생스토리가 일치 하는 내용이 있다.
 세상에 필요한 이름이 좋다.
 이름풀이 내용이 100퍼센트 좋으면 어떻게 될까?
 세상은 좋은 일만 있는 것이 아니다 되려 1~2개 이름풀이 내용이 나쁜 사람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다 80퍼센트이름 풀이 내용이 좋은 것이 좋다.
 100퍼센트 좋은 이름이 좋으나 세상살이가 어찌 100퍼센트 좋을수 있겠는가?
 세상은 80퍼센트 좋은 것과 20퍼센트의 고비가 있다. 세상에 맞게 이름을 짓는 것이 좋다. 이름풀이에서 20퍼센트의 좋은 내용으로 성공할 수가 있다. 주원장은 세상의 흐름에 걸맞게 살았기에 그러하다. 20퍼센트 좋은 이름은 난세의 영웅이며 80퍼센트 좋은 이름은 태평성대에 영웅이 된다.
김영삼 전 대통령의 집권시절에 김영삼 전 대통령과 생년월일시가 갇은 분이 경비를 서고 있다고 하여 사주에 대해 방송을 통해 토론한바가 있다.
경비직은 문을 감찰할수 있는 통제권이 있다.
 즉, 문에서 많큼은 통제할수 있는 황제격이 라고 할수 있다. 황제격이나 그릇의 크기가 다를 뿐이다. 나라를 이끄는 대통령인지 문을 지키는 경비인지를 구분해야 하는 것이다.

 사주는 평생진로에 기본그릇이 되며 이름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보좌관이며 정신과 주변환경은 실제적인 바탕이 된다.
 많이 배우고 항상 깨어있는 현실성이 최우선이며 세계의 흐름에 잘 적응할수 있는 이름이 좋다. 현시대에는 국제무역이 활발하고 나라에 직업이 많은 만큼 활정적인 작명학을 사용함이 좋고 세상의 흐름이 급변하므로 적응력을 키울수 있도록 20퍼센트 나쁜 이름을 사용해도 좋다. 사주보다 급변하는 세상에 적응할수 있는 가정교육이 첫 번째이며 진취적인 사고방식과 학문의 편견없이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을 배워나가는 것이 최선이라고 할수 있다. 

 좋은이름과 깨어있는 사람, 어차피 격어야할 고난등을 슬기롭게 살아가며 좋은 환경이라고 할수 있는 이름을 작명하여 쓰는 것이 좋다.

'무천객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름에 대한 고찰 by 무천  (0) 2010.03.31
이름이 중요한 참다운 이유 by 무천  (0) 2010.03.3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